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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IE 사용법 & 매거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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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칼로리 줄이는 방법

작성자 베이글랩스(ip:)

작성일 2021-04-26

조회 270

평점 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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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우리 몸속에 어느 정도의 지방이 있는 것은 건강하다고 할 수 있어요.

하지만 복부 비만은 꼭 관리가 필요해요.

우리 몸의 지방은 피하지방 90%, 내장지방 10%로 이루어져 있어요.

내장지방은 복벽 아래와 내장기관을 둘러싼 공간에 있는데요, 다양한 건강 문제와 관련되어 있습니다.

❌목표가 뱃살만을 빼는 것이라면 쉽고 빠른 방법은 없어요.

❌단기 다이어트와 다이어트 보충제도 효과가 없어요.

❌또한, 지방 감소를 위해 몸의 한 부분만을 목표로 하는 것도 효과가 없어요.


👍제일 좋은 방법은 식단과 운동을 통해 몸 전체 체지방을 줄이는 것이에요.

몸 전체의 지방을 줄이다 보면 허리둘레도 줄여져 있을 거예요.


체지방을 줄이기 위해 걸리는 시간 

1 kg을 빼려면 약 7,700 칼로리를 소모해야 해요.  7,700 칼로리가 약 1 kg의 지방과 같기 때문이에요.

식단만 관리할 경우**, 일주일에 1kg을 빼기 위해서는 본인의 하루의 식단에서 약 1,100 칼로리를 제외**해야 해요.

(⚠️사람마다 체형, 습관, 근육량 등이 다르고 많은 변수가 있기  때문에 이 데이터가 모두에게 딱 맞는다고 할 수는 없어요!)


정확하게 측정하기

그럼, 허리둘레 줄이기 위해 열심히 다이어트를 할 때 어떻게 측정하는 게 좋을까요?

우선, 규칙적인 시간에 주기적으로 체중을 측정하면 좋아요.

하지만, 단백질을 먹고 규칙적으로 운동을 한다면 근육을 키울 수 있고 근육은 지방보다 더 무겁기 때문에 체중의 변화가 크게 없을 수도 있어요. 따라서 체중을 전적으로 의지하고 믿어서는 안돼요!!

실제로 허리둘레가 줄어들고 있는지 확인하려면 줄자📏를 사용하세요. 체중처럼 항상 같은 시간에 측정하세요!

복부지방을 위해 측정할 때는 배꼽 높이를 측정하는 것이 좋아요. 배꼽 높이에서 변화량을 측정하며 나의 변하는 모습을 관찰해보세요.

또한, 평소 꽉 끼던 옷을 입어보세요. 열심히 운동하면 어느 날 옷이 더 잘 맞는 날이 올 거예요.👖


칼로리 줄이는 방법

더 많은 에너지를 사용할수록 칼로리 소비가 빨라요. 사용되지 않은 칼로리들은 지방으로 축적돼요.

▶ 탄산 대신 물을 마시고, 술은 줄여요.

▶ 고칼로리 음식은 피해요

- 신선한 과일이나 야채를 먹고 튀김보다 찌거나 구운 음식을 먹어요.

- 칼로리 계산 앱을 설치해서 칼로리를 관리해요.

▶ 먹는 양 자체를 줄여요

- 오일이나 드레싱을 적게 먹어요.

- 작은 그릇이나 접시를 사용해요.

- 식사는 20분 이상으로 느리게 먹어요.

- 식당에서는 평소 양의 반 정도 먹어요.

- 밀도 높은 음식은 양이 적어 보이지만 칼로리는 더 높아요. 포도 한 컵과 건포도 한 컵은 칼로리가 무려 300 칼로리 이상 차이 나요.

▶ 생활운동을 해요

- 차 타기 보다 걷는 것이 좋아요.

- 엘리베이터보다는 계단이 좋아요.

- 식후 산책을 해요.

- 앉아서 일을 하는 분들이라면 한 시간에 한 번씩 일어나주거나 스트레칭을 해주세요.


복부 근육에 도움이 되는 운동

부분적인 운동은 내장 지방에 큰 영향을 주지 않지만 근육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중요한 것은 매일 조금씩이라도 하는 것이에요!

📍30 분의 중간 강도 운동

📍일주일에 두 번 유산소 운동

📍근육량을 만드는 근력 운동

📍아침 1회, 자기 전에 다시 스트레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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