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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IE 사용법 & 매거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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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왜 종아리가 두꺼워질까?

작성자 베이글랩스(ip:)

작성일 2021-04-23

조회 364

평점 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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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다이어트를 위해 운동을 하면 할수록 더 단단하고 두꺼워지는 부위는 바로 종아리 🦵

💬 '신경 써도 신경 쓴 만큼 결과가 돌아오지 않는 것 같아', '종아리는 타고나야만 하는 부위야',

'종아리 금수저' '종아리 회복 불가' 라고 생각하며 포기하는 분들이 많아요.

하지만, 종아리는 아무 잘못이 없어요🙅 우리가 종아리를 힘들게 만들고 있는 걸지도 몰라요.

어떤 이유로 종아리가 두꺼워지는 건지 같이 돌아볼까요?


😟 잘못된 자세

▶ 다리를 꼬거나 벌리고 앉는다

다리를 꼬거나 벌리고 앉아있을 경우, 한쪽 다리가 눌리면서 혈액순환에 방해를 받고, 장시간 혈액순환이 안될 경우 다리에 부종이 생기고 그 붓기로 인해 다리가 굵어질 수 있어요. 

또한, 고관절이 틀어져서 골반이 뒤틀릴 수 있어요.

▶ 짝다리로 서있는다

짝다리로 서있게 되면 한쪽에만 체중이 실리게 되면서, 골반도 뒤틀리고 다리길이에도 차이를 주게 되어 한쪽 다리가 두꺼워질 수 있어요.


🏃🏼🏃🏼 과격한 운동

러닝이나 카프 레이즈 등 다리 운동을 할 때, 알통 근육인 비복근에 힘을 주면서 과격하게 하면 비복근이 더 발달하게 되어 종아리가 두꺼워질 수 있어요.


👎 안 좋은 생활습관

▶ 짜게 먹기

  • 짠 음식을 많이 먹으면 온몸이 부으면서 자연스레 종아리도 붓게 돼요!

▶ 꽉 조이는 옷을 입는다

  • 다리에 압박을 주어서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요소랍니다!

▶ 장시간 서있거나 앉아있는다

  • 장시간 똑같은 자세로 있다 보면 피가 오랫동안 아래로 쏠리면서 부종이 올 수 있어요.

▶ 잘못된 걸음걸이

  • 균형 잡힌 걸음걸이를 통해 불필요한 근육의 사용을 막아보세요.



🔑 Key Point = 혈액순환을 잘해주는 것!

▶ 마사지를 열심히 해줘요!

  • 30분 정도 족욕 후 발목부터 무릎 방향으로 모든 방향에서 발목부터 위쪽 방향으로 쓸어주듯이 해주세요.
  • 까치발이라고 하는 뒤꿈치를 들고, 발 앞꿈치 만으로 뒤꿈치를 들었다가 내렸다가 하는 동작을 반복해 주세요.

*통증이 생길 만큼 강하게 하지는 않는 것이 좋아요.

▶ 꾸준히 걷고 스트레칭해줘요!

  • 발목을 앞으로 젖히는 동작과 뒤로 젖히는 동작을 몇 차례 해주세요.
  • 발가락을 꽉 움켜쥐었다가 다시 반대로는 활짝 펴는 것을 반복해 주시면 좋아요.



종아리 관리가 쉽지는 않지만,

나쁜 습관들을 줄여서 종아리가 더 두꺼워지지 않게 미리 방지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 같아요!

혈액 순환을 위해 오늘 저녁 족욕을 하고 자는 건 어떨까요?😘


첨부파일 insta_4_4_03.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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