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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IE 사용법 & 매거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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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파이터뷰 #05

작성자 베이글랩스(ip:)

작성일 2021-04-14

조회 169

평점 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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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파이가 당신에게 건강 관리의 의미를 묻습니다.

파이에서 준비한 다섯번째 인터뷰는 바로 프로운동러 주환님

파이터뷰에서 주환님을 만나보세요.


#05


| 건강 / 사이즈 관리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미래의 나에게 주는 선물이라고 생각합니다.

건강 관리는 지금 당장은 알 수 없지만 꾸준히 하다보면 쌓여서 미래에 체감할 수 있지 않을까...

그래서 미래의 저에게 주는 하나의 선물이라고 생각하며 노력하고 있습니다.


| 다이어트 / 체형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다이어트도, 체형 변화도 우선은 건강하게 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짧은 기간에 급하게 하는 것이 아닌 긴 시간을 두고 천천히 해나가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실패해도 도전하는 모습을 통해서 용기를 얻고, 성공 했을 땐 스스로의 변화를 통해 자신감을 얻을 수 있어 좋습니다.



| 평소 유지하는 건강, 운동 수칙이 있으신가요?

욕심내어 무리하다가 다치지 말고 꾸준히 나만의 템포로 운동하자는게 저만의 운동 수칙 입니다.





(첨부된 사진은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 전 촬영된 사진입니다. )


| 나만의 관리 비법이 있다면?

일상 중에 적은 시간이라도 시간을 투자해서 꾸준히 운동하고 체중관리보다는 체지방률에 대해 고민하는 편입니다. 

둘레는 아무래도 허리 보단 등이나 어깨 둘레를 더 생각하고요.

파이 줄자와 파이핏 앱으로 체지방률과 어깨 둘레를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 식단 관리도 하시나요?

출근하면서 아침엔 닭가슴살과 두유를 챙겨 먹고 점심은 회사에서 나오는 일반식을 먹어요.

저녁은 약속이 없을 경우 되도록 가볍게 먹으려 노력하는 편입니다.

회사다니면서 식단을 따로 챙겨서 관리하기 쉽지 않네요.

과식한 경우는 소화 잘되는 음식, 저의 경우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사서 시간을 두고 천천히 먹습니다.

시간이 허락 한다면 가벼운 산책도 조금 하고요.



| 관리하시면서 주로 사용하는 앱이 있다면?

달력 어플을 주로 사용합니다. 오늘의 운동 일지를 꾸준히 쓰고 있어요.

몇 가지의 운동 루틴을 짜서 반복합니다.

운동을 정말 하기 싫은 날에도, 달력에 일지를 기록하기 위해서 운동을 하게 되서 좋습니다.



| 최근 건강 관련해서 관심사가 있다면?

최근 풋살을 하다가 발목을 다치면서 치료 및 재활 운동을 하고 있는데,

운동 전 후에 하는 스트레칭이 굉장히 중요하단걸 느낍니다.

다들 다치지 않게끔 운동할 때 조심하였으면 하네요.



| 평생 한가지 운동만 해야 한다면?

흠... 운동 하는 것을 너무 좋아해서 고민이 되는데, 평생 해야한다면 아이스하키인 것 같습니다.

아이스하키는 축구,농구랑 다르게 공이 아웃되지 않아 경기 흐름이 끊기지 않고 진행되서 좋아요.

그리고 스케이트 신고 달릴 때의 속도감이 무척 기분 좋구요.



| 2021년 목표나 계획이 있다면?

최근 운동하며 다친 발목으로 인해서 활동량이 주니까 체지방률이 높아져서,

현재 몸무게는 유지한 상태로 몸의 체지방률을 13~15% 정도까지 빼는게 목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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